서울대학교는 지난 60여 년 간 우리 사회가 직면한 시대적 과제 해결에 기여하며 겨레와 함께하는 대학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안주할 수는 없습니다. 20세기 겨레의 대학에서 21세기 세계를 선도할 글로벌 중심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원대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법인화를 기회로 활용하여 새로운 시스템을 창조하고 구성원들의 역량을 모아 세계의 중심이 되는 서울대학교를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대학 본연의 기능인 교육을 강화하고 글로벌 C&D (Connect & Development)를 기반으로 연구와 재정을 혁신하겠습니다.
자율과 개방의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한국사회는 물론 세계와 교감하는 세계 10위권 글로벌 중심대학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가 창조적 지식 사회로 발전하는 데 기여하고 국가와 사회에 대한 서울대학교의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위에서 말씀드린 ‘GRAND SNU 디자인’을 실천함으로써 서울대학교를 세계 10위권 글로벌 중심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발전은 저 혼자만의 힘으로 이룰 수 없습니다.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해야만 이러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민주적 의사소통을 기반으로 학내 구성원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위의 약속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구성원들과 함께 하는 혁신을 통해
서울대학교를 글로벌 중심대학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금 더 많은 사람들이 서울대학교에 미래의 길을 묻고 있습니다.
저는 함께하는 혁신을 통해 서울대학교가 21세기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변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영광스러운 서울대학교의 미래를 위한 밀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